연꽃마을은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과 조계종의 종지를 봉대하고 조계종의 종헌, 종법을 준수하면서 사회복지사업에 의한 노인복지사업과 지역사회발전사업, 장애인복지사업, 아동복지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도덕과 윤리의 기본정신인 ‘효’의 정신과 ‘경로사상’을 현대적 가치로 계승 발전시켜, 가정과 사회로부터 소외받는 어르신들에게는 따뜻한 이웃이 되어 고락을 함께 하며, 노인요양원사업 등을 통해 만성질환으로 인하여 스스로 자신을 돌보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정성껏 보살펴 드리며, 어르신들에게 적절한 맞춤서비스를 통하여 ‘성공적인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여가 ‧ 문화 증진을 위하여 노년문화진흥사업을 전개하며, 효의 사회화 운동을 확산하는 분위기를 조성, 모든 세대가 함께하는 사회를 구현함으로써 ‘노인의 삶의 질 향상’과 ‘노인의 권익보장과 인권신장’을 통해 사회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장애인의 인간다운 삶과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장애인의 의료, 교육, 직업재교육, 생활환경개선을 통한 장애인의 복지증진과 아동의 조화로운 인격발달을 도모하고 건강하고 행복하며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복지 증진을 추친합니다.
노인복지, 지역사회복지, 장애인복지, 아동복지를 향한 저희 연꽃마을에게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연꽃마을을 위해 힘써주시는 후원자, 자원봉사자, 이용자 여러분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이사장  금봉 원범


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은 1989년8월19일에 설립하여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꽃마을은 창립주이신 덕산당 각현 대종사의 유지를 이어받아 연꽃마을의 사명을 바탕으로 인간의 존엄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있으며, 노인이 모셔지는 사회, 효의 사회화 운동 등의 비전과 가치를 가지고 헌신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 연꽃마을 종사자는 수준높은 시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연꽃마을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을 모시며 살아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이 앞으로도 바쁘고 쉼 없이 달려 연꽃마을과 함께하면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이사장 금봉 원범스님을 모시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에 관련한 모든 후원자, 자원봉사자, 이용자분들의 안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효산 조당호